출처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245458&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다엘(대표 박다니엘, www.dael.co.kr)은 다음달 1일(수)부터 3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휴대가 용이한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 '솔라가이드(Solar Guide) 시리즈'를 선보인다.
(사진설명: 태양광 모듈, LED 랜턴, 휴대용 보조배터리 기능을 수행하는 태양광 랜턴 'SG16H')
'솔라가이드 시리즈'는 휴대성과 안전성, 편리성을 갖춰 등산이나 낚시, 캠핑 등 야외활동 시 편리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휴대용 발전장치로, 솔라가이드 1200, 280D, 140D(SG1200, SG280D, SG140D)와 태양광 랜턴인 '솔라가이드16H(SG16H)'까지 총 4가지로 출시된다.
솔라가이드 시리즈는 과충전 방지 기능인 PCM SAFE 시스템이 적용되어 쇼트나 과전류가 흘렀을 때 전원을 자동 차단해 화재 및 오작동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별도의 퓨즈 없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전류 드라이버를 장착하여 LED램프의 고장 및 수명을 연장해 점등시간을 10배까지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휴대성과 USB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마트기기와 호환되는 장점으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태양광 랜턴 'SG16H'는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부품을 사용하여 태양광 모듈, LED 랜턴, 휴대용 보조배터리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으로, 충전 효율이 높고 기능을 단순화해 잔 고장을 최소화했다.
(사진설명: 휴대성과 안전성, 편리성을 갖춘 휴대용 발전장치 솔라가이드 시리즈)
한편, 중국과 일본에 이어 아시아 3번째 규모이자 대한민국 대표 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는 총 26개국 300개사가 참가해 신재생에너지 신기술과 시장 현황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 기간에는 에너지 관련 4대 기관(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의 원장들이 직접 참여하는 신재생에너지 리더스 포럼이 함께 열려 신재생 에너지 육성 전략을 주제로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